728x90
아모레퍼시픽 소속 브랜드인 에뛰드하우스가 올해 2월에 다이소에 입점할 예정입니다.
1. 에뛰드의 다이소 입점
화장품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브랜드들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찾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소속 '에뛰드'는 로드샵 브랜드로 대표적인 브랜드인데, 최근에는 저가 화장품 시장으로 관심이 옮겨가면서 매출이 부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이소는 여러가지 생활용품과 함께 저렴하면서도 실용적인 뷰티 제품들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기 때문에 에뛰드가 다이소에 입점하는 것은 서로의 강점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2. 소비자와 시장의 현재 반응
소비자와 시장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로드샵 색조대표브랜드인 에뛰드하우스를 더 저렴한 가격에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에뛰드하우스와 다이소의 협업은 단순히 제품 판매라는 의미를 떠나,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고 볼 수 있다. 기존에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들이 각각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방식이었다면, 에뛰드는 다이소라는 새로운 유통 채널을 활용하며 브랜드를 시장에 적응시키고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다.
3. 추가로 입점예정인 브랜드는?
LG생활건강도 다이소와 화장품 협업을 준비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4년 7월에 처음 다이소에 입점을 했던 LG생활건강은 자사 브랜드인 더페이스샵과 코드글로컬러 등의 입점을 위해 검토 중인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