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중고폰, 에코폰 구매후기, 알뜰폰 유심교체 (갤럭시 s10에서 z플립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슈입니다~

 

오늘은 중고폰 구매후기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휴대폰이 너무 비싸서 새 휴대폰을 사기는 부담스럽고, 중고폰으로 사서 유심만 바꾸면 훨씬 저렴하더라고요.

 

휴대폰만 구매하면 요금제는 이전에 쓰던 대로 똑같이 쓸 수 있고요. 

 

또한 저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 달에 만 원 미만으로 매우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이렇게 계속 쓰다 보니 보통 대리점에서 사서 6개월 고정요금 + 2년 동안 계약유지하는 조건은 넘 가성비가 떨어지더라고요 ㅎㅎㅎㅎㅎ

 


 

에코폰

https://ecofon.kr/

 

중고폰 에코폰-중고폰판매 중고폰매입 중고폰시세 아이폰중고 공기계 선불폰

중고폰 에코폰 중고폰판매 중고폰매입 중고폰시세 아이폰중고매입 휴대폰공기계 중고핸드폰 스마트폰매장 사이트 시세 가격 후기 추천 판매 구매 선불유심

www.ecofon.kr

 

 중고폰 구매를 위해서 여러 사이트를 찾아봤는데 제 기준에서 '에코폰'이라는 사이트가 가장 투명한 것 같아서 이 곳을 이용했습니다. 

 

홈페이지에 원하시는 모델을 클릭하시면 가격과 상태 등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z플립4  핑크골드  s급을 67만 원에 구매하였습니다.  현재 가격은 z플립5가 출시되어 조금 떨어진 상태인 것 같네요! 

 


 

언박싱

 

 사은품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새 휴대폰이 아니어서 충전기는 따로 주시는 것 같고 또 핸디선풍기, 무선충전기 등을 받았습니다. ㅎㅎ 아래 사진 외에도 에코폰상품권, 마스크 등 많이 주셨네요 ^.^ㅎㅎ

 

 

 

 

 

 

휴대폰은 엠보싱 비닐로 쌓여있는 종이 포장지에 넣어주셨네요. 저는 S급으로 구매했는데 역시 육안으로 보이는 흠집은 없더라고요ㅎㅎㅎ

 

 

 


 

유심교체

 

유심교체 시 필요한 핀도 잘 챙겨주셔서 수월하게 교체했습니다.

 

 

위쪽에 길다랗고 유심이 끼워져있는건 갤럭시 s10이고, 아래쪽에 짧은 것이 z플립4입니다ㅎㅎ

 

usim을 살짝 빼서 끼우니 딱 맞더라고요. 가끔 모델에 따라서 유심 크기가 달라서 다시 사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의 경우는 다행히 잘 맞았습니다 ㅎㅎㅎ 

 

교체 후에 호환이 잘 안 되는 경우 2-3번 정도 휴대폰을 껐다 켰다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잘 켜지죠? ㅎㅎㅎㅎㅎ 사실 이전에 쓰던 핸드폰 액정이 오래전에 고장 났었는데 바꾸기가 너무 귀찮아서 이제야 바꿨네요 그래도 막상 새 핸드폰을 받으니 넘 기분이 좋네요 ㅋㅋㅋㅋㅋ흐흐

 

 

휴대폰을 켜면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해당 문자에 연동된 사이트로 들어가 본인인증만 하면 바로 '사용제한해제'가 되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넘나 쉽죠?ㅎ

 


 

데이터 이동 ( Smart Switch, Quick Share )

 

저는 이전에도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같은 삼성제품이라 사진이나 어플, 문서, 자료등을 옮기는 것이 매우 쉬웠습니다.  

 

먼저 smart switch부터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mart Switch' 어플을 찾아서 구동해주시고요~.  '데이터 받기'를 누르시면 주변에 있는 휴대폰을 찾아줍니다. 해당기기 누르시고 데이터를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모든 자료를 복사하기 원치 않으시면 선택적으로 복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한 1-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완벽하게 복사되어서 이전에 쓰던 핸드폰인 것처럼 편안하네요 ㅎㅎㅎ

 


 

또한 통째로 복사는 것 외에 일부자료들만 조금씩 보내는 방법도 있어요ㅎㅎ 바로 'Quick Share'어플입니다.

 

 

보낼 자료를 선택하시고 '공유'를 누르시면 '퀵셰어 어플'이 나옵니다. 

 

다음으로 공유하고 싶은 기기를 클릭하면 바로 전송이 됩니다. 애플에 있는 에어드롭과 같네요~ ㅎㅎ

 


 

자! 이렇게 오늘은 중고폰을 구매해서 유심을 교체해 보았는데요 ㅎㅎ

 

옛날에는 컴퓨터로 연결해서 데이터 백업하고 복원하다가 하루 다 보내고 그랬던 것 같은데 요즘은 정말 빠르고 편리하게 되어있어서 혼자 집에서 휴대폰 바꾸는데도 어렵지가 않네요 ㅎㅎㅎㅎ

 

 

제 글이 많은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