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와 딸

인천 계양구 어린이과학관 추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주차,가격,음식물반입, 후기 등)

by 위슈 2023. 8. 18.
728x90

 

안녕하세요? 위슈입니다 ㅎㅎ

 

제가 최근 인천으로 이사를 와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어린이과학관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녀왔는데 참 괜찮더라고요.!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계양구 어린이 과학관

 

위치 :  인천 계양구 방축로 21

 

 

 

위치 잘 확인해 주시고요.  미추홀구에 '인천 어린이박물관'도 있으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운영시간 :  9:00 시 ~ 18:00시 (월요일 휴관)

 

회차 당 관람시간은 1시간 30분입니다.

 

저는 평일에 방문했기 때문에 관람할 때 기다리는 시간이 없었어요. 그래서 시간이 딱 맞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말에 방문하시면 아이들이 많기도 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체험이 꽤 있어서 시간이 빠듯할 것 같아요.  

 

 

 


 

관람방법 : 온라인 예약

 

인천어린이박물관은 100% 예약제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에서 '개인예약' 버튼을 누르시면 연동되어 해당사이트에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용 요금 
만 6세이하 무료
만 6세이상 2000원
청소년  2000원
성인 4000원
만65세 이상 무료

 

요금은 굉장히 저렴한 편이고요, 인천시민은 50% 할인, 국가유공자/장애인은 무료입니다.

 

할인을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 예약을 할 때 감면선택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처음 예약할 때 감면을 선택하지 않아 일반으로 결제가 되어서 환불신청하고 다시 결제했는데 여간 귀찮더라고요! 여러분은 꼼꼼하게 보시고 예약하세요~ㅎㅎ

 

 


 

주차요금 :  소형 - 기본 2시간 2000원  (30분마다 500원 추가)  /  대형 - 기본 2시간 5000원 ( 30분마다 1000원 추가)

 

주차장은 건물 지하에 있습니다.

 

저는 평일에 방문했기 때문에 자리가 많았으나, 주차공간이 그렇게 넓은 것 같지는 않아서 주말엔 아마 주차장이 굉장히 혼잡할 것 같습니다. 

 

 

주차요금 감면 상세정보는 아래 사진 참고 해주세요.

 

 


 

음식물 반입 및 섭취, 식당

 

1층에 티켓 확인하는 곳 옆쪽으로 '꿈나무 쉼터'라는 휴게실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에서 간단히 드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쉼터 1은 책 보는 곳이고, 쉼터 2는 간단히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희도 고구마와 음료수 가져가서 먹었어요.^^ ㅎㅎ 

 

 

또한 쉼터 맞은편으로 카페기념품 상점이 운영되고 있으니 간단하게 과자나 아이스크림, 음료 등은 구매가능합니다.

 

 

 

 


 

4D영상 프로그램 요금 : 성인 3000원 /  청소년, 어린이 : 1000원

 

4D상영관은 2층 무지개 마을 맞은편, 엘리베이터 타는 쪽에 있습니다.

 

 

영상 시청은 관람시간 90분 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한 회차 안에 4D영상까지 보시기엔 시간이 매우 빠듯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상영시간이 13분 정도로 짧긴 합니다.)

 

 

영상은 해피패밀리 / 잃어버린 세계로 이렇게 두 작품을 상영합니다.

 

 

저는 '잃어버린 세계로'를 봤고, 공룡이 나오는 내용이에요.

 

 

저희 아이는 5살인데 중간에 나가고 싶다고 그러더라고요... ㅋㅋㅋ 왜냐하면 중간에 바람 나오면서 의자가 덜컹거리는데, 바람 나올 때 소리가 너무 커서 깜짝깜짝 놀라고요 의자도 너무 그냥 '덜컹!'이라서,, 재미있는 게 아니고 놀라게 하려고 만든 느낌..? ( 순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 

 

 

그래도 가격이 저렴하니까 한 번 체험해 보는거라 생각하면 아깝진 않았는데 어린아이들은 무서움을 느낄 수 있으니 저희 아이처럼 겁 많은 아이라면 비추입니다 ㅎㅎㅎ

 


 

관람후기

 

인천어린이과학관은 기구에 올라타거나 직접 작동하여 체험해보는 공간이 꽤 있었어요. 그래서 더 지루하지 않고 알차게 보냈다고 느낀 것 같습니다 ^^

 

 

 

또 중간에 3층에서 로봇댄스를 운영합니다. 운영시간이 되면 관계자 분들께서 안내해 주시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은 한 10분? 남짓으로 그리 길지는 않고요. 아이들이 생각보다 되게 집중해서 보더라고요 ^ㅡ^

 

 

저희 아이는 아래 사진처럼 뉴스앵커가 되어보는 체험을 좋아했어요. TV에 자기 모습이 나오는 걸 보니 신기한지 카메라 보면서 혼자 한참을 뭐라고 중얼중얼하더라고요. 이 체험도 사진으로 남기니 참 재미있네요. 꼭 체험해 보세요 ♥

 

 

인천 어린이과학관은 예약을 할 때 로그인을 해야 하는 사소한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요금이 매우 저렴해서 부담 없이 잘 관람했습니다.

 

 

제가 갔을 땐 평일이었고 예약현황 보니 사람도 많지 않았지만 아이를 보채고 싶지 않아서 2회 차를 연달아 끊어서 관람했습니다. 그래서 여유롭게 할거 다 하고 왔네요.ㅋㅋ

 

 

가능하시다면 2회차 연이어 예약하시는 거 완전 추천합니다. 

 

 

 더운데 아이들 놀아주시려고 노력하시는 부모님들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위슈였습니다♡

위슈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